국내 최초 조혈모세포 자매 기증자 탄생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5-09-22 16:52:00
- facebook
- band
- naverShare
- Telegram

생면부지의 환자를 위해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기증한 부부기증자에 이어 자매 기증자가 나와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이식이 시행된 1996년 이래, 자매 기증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인공은 김성미씨와 동생 성지씨.
동생인 김성지씨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기증을 희망한 뒤, 2011년 조직적 합성항원형이 일치하는 환자가 있다는 연락을 받고 그 해 11월 골수채취 방식으로 기증하였다. 장기이식등록기관 종사자로서는 최초 기증자였기에 더욱 뜻깊은 나눔이었다.
김성지씨는 “삶의 끝자락에 서 있는 환자분들의 간절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기에 조혈모세포기증 결심에 한 치 망설임이 없었다”고 밝혔다.
간호사인 언니 김성미씨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를 통해 2015년 1월 기증을 하였으며 두 명의 자녀 출산 시에 모두 제대혈을 기증하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힘든 시기에 기증을 통해 오히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전환점이 되었다고 밝힌 김성미씨는 “국내 최초 조혈모세포 자매 기증자가 됐다는 사실에 뿌듯하다”며 “환자분께 생착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고 쾌유를 기원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김성미, 성지씨 자매처럼 앞으로도 더 많은 날개 없는 천사들이 나오길 바란다며 조혈모세포기증을 희망하는 개인은 직접 방문하고 단체는 협회로 문의하여 기증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 facebook
- band
- naverShare
- Telegram
-
인천을 빛낸 영웅들, `2025 올해의 인천인 대상` 선정
-
영등포구, 성인문해교육 생활문해 과정 무료 운영
-
구로구, 2025년 일자리위원회 위촉식·회의 개최
-
중랑구, 제2 방정환교육지원센터 개관
-
구로구, 도림천 벚꽃길 보행 데크·전망대 조성
-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
금천구, 호암로 안심 지하보도 새단장…범죄 걱정 줄이고 감성 더했다
-
구로구, 서울시 건강사업 성과대회 4개 분야 우수기관
-
구로구, 외로움 해소 위한 ‘서울마음편의점’ 조성
-
중랑구, 골목형상점가 3곳 추가 지정…지역상권 지원 확대
- 최신뉴스더보기
-
-
- 인천을 빛낸 영웅들, `2025 올해의 인천인 대상` 선정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사랑운동센터와 함께 12월 16일 저녁 송도컨벤시아에서 2025년 `올해의 인천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식에서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인천의 품격과 명예를 드높인 인천인 9명과 1개 단체가 영예로운 수상자로 선정됐다.올해의 수상자는 ▲박용열 대한노인회 인천시연합회..
-
- 영등포구, 성인문해교육 생활문해 과정 무료 운영
- 영등포구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생활문해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17일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YDP성인문해교육센터에서 생활문해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구에 거주하는 중‧장년층과 어르신, 결혼이민자 등을 대상으로 기초 학습부터 학력 인정 과정까.
-
- 구로구, 2025년 일자리위원회 위촉식·회의 개최
- 구로구가 2025년 구로구 일자리위원회 위촉식과 회의를 열었다.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16일 구청 창의홀에서 ‘2025년 구로구 일자리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인홍 구로구청장을 비롯해 당연직 위원 5명과 위촉직 위원 8명 등 일자리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다.구로구 일자리위원회는 민&midd...
-
- 중랑구, 제2 방정환교육지원센터 개관
- 중랑구가 제2 방정환교육지원센터를 개관했다.17일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면목로 298 일대에 조성한 제2 방정환교육지원센터 건립을 완료하고 개관한다고 밝혔다. 개관식은 오는 22일 열릴 예정으로, 류경기 구청장과 학부모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해 센터 출범을 함께할 예정이다. 중랑구는 지난 2021년 개관한 제1센터에 이어 두 번째 교육지...
-
- 구로구, 도림천 벚꽃길 보행 데크·전망대 조성
- 구로구가 도림천 벚꽃길 일대에 보행 데크와 전망대를 조성했다.17일 구로구는 주민 이용이 많은 도림천 벚꽃길 일대에 보행 데크와 전망대를 조성하고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도림천은 매년 봄 벚꽃 명소로 꼽히며, 도림천역까지 이어지는 산책로가 지역 주민과 인근 직장인,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
-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의 공익침.